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감말랭이 효능 및 부작용

반응형

감말랭이는 일반 감에 비해 특별히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후숙과 건조되는 과정에서 영양분이 농축되어 건강에 좀 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감을 건조시키면서 수분이 증발하게 되면 단맛과 감칠 맛이 더욱 살아나기도 하고 비타민,미네랄 함량이 높아지게 됩니다.그럼 감말랭이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께요.

 

 

혈관 건강
감말랭이에 풍부한 타닌 성분이 혈관 벽을 강화시켜주고 혈행을 개선시켜주어 혈관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이렇게 혈액순환이 원활해짐에 따라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도비니다.

 


기관지 건강
감을 말리게 되면 일반 감에 비해 비타민C 성분이 1.5배 증가된다고 합니다.따라서 감말랭이를 섭취하면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고 폐가 답답하고 가래,기침이 많이 나오는 만성기관지염이 있을때 꾸준하게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설사 완화
감의 떫은맛은 타닌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이 타닌 성분이 설사를 멎게 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 섭취시 설사 증상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과다섭취하시면 변비에 걸릴 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눈 건강
감말랭이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비타민A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컴퓨터,스마트폰 사용이 잦은 분들이 먹으면 눈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감말랭이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여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입니다.또한 감말랭이에 함유된 과당과 포도당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원이 되기 때문에 몸에 쌓인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부 건강
감말랭이에는 비타민C,칼슘,인,칼륨 성분들이 우리의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또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뇌 건강
감말랭이에는 뇌혈관을 확장시켜 주는데 도움이 되는 아스파르트산 성분과 뇌신경 전달에 도움을 주는 글루탐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숙취해소
예로부터 감은 숙취해소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감말랭이에 함유된 비타민C,과당 성분이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돕고 손상된 간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어 섭취하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말랭이 부작용
감말랭이의 타닌 성분이 대장의 수분을 흡수하는 효과로 인해 과다 섭취할 경우 변이 딱딱해져 변비를 유발한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당도가 높아서 혈당의 상승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당뇨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셔여 합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갓의 효능 및 부작용  (0) 2021.11.23
제피 효능 및 부작용  (1) 2021.11.23
말린대추 효능 및 부작용  (0) 2021.11.21
아피오스 효능 및 부작용  (0) 2021.11.20
노박덩굴 효능 및 부작용  (0) 2021.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