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 원인

반응형

눈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생기는 염증으로 포도상구균 감염에 의해 나타나며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많은 불편함을 줍니다.눈 다래끼 원인은 무엇이며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비비지 말기
가장 기본이 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우리 손에는 정말 많은 세균이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안구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손이 눈 쪽으로 향해 가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온 찜질 하기
눈에 찜질을 해주면 눈 주위의 피로를 풀어줍니다.다래끼 증상을 빨리 완화하고 싶다면 하루3~4번 온 찜질을 통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기름진 음식 피하기
다래끼가 났을 때 식단 관리도 잘 해주는게 좋습니다.특히 기름진 음식은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가 있기 때문에 너무 기름진 음식은 멀리하고 소염 작용에 도움이 되는 감자,해조류,무,마늘,연근 등을 섭취해주는 것도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이기도 합니다.

 


렌즈 착용 자제
렌즈를 착용할 때 세균을 통해 감염 될 확률이 높습니다.아무리 손을 깨끗히 씻었다 하더라도 자극 자체가 가해지는것이 좋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다래끼가 있을 때는 렌즈 착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면
일반적으로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생기는 경우가 많아 평상시에 잠을 충분하게 자고 휴식을 취해주면 좋습니다.결국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이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입니다.그래서 우리 몸을 튼튼하게 잘 유지시켜주어야 합니다.

 


금주
과도한 음주 습관은 눈 건강을 망치기도 합니다.특히 다래끼가 났을 때 음주를 하게 되면 상태를 악화시킨다거나 낫는 기간을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다래끼가 있을 때는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화장 안하기
눈 화장 도구 자체에 세균이 있을 수 있고 화장을 할때 그리고 지울때 자극이 가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외부자극은 오히려 붓기를 키우고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손 자주 씻기
다래끼가 생겻을 때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청결 유지입니다.다래끼가 생겼는데도 손을 잘 안씻고 청결유지를 하지 않는다면 현재 생긴 눈 다래끼를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또한 다래끼가 생겼다는 것은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증거일 수도 있기 때문에 외출 전후로 손을 깨끗히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다래끼 원인
대부분 포도상구균에 의해 시작되는데 이러한 다래끼는 보통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눈을 비비는 행동 등,청결 상태에 따라 발생하며 그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누적,면역력 저하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전염을 우려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다래끼는 따로 전염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