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더위 먹었을때 좋은 음식 9가지

반응형

고온다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야외에서 활동하는 분들은 쉽게 지치고 몸에 열이 떨어지지 않아 고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이것을 초기에는 일사병이라고 합니다.흔히 더위 먹었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그럼 더위 먹었을때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오이
오이는 높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더운 날 물 대신 수분 보충하기에도 좋고 체내의 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줍니다.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서 더운 날씨에 지친 몸의 피로를 회복하는 효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보리차
보리차에는 해열 작용이 있습니다.보리의 성질 자체가 차갑기 때문에 더위 먹었을때 몸에 열이나는 증상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그리고 보리차를 끓여먹을 때에는 충분하게 끓여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두
자두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더운 날씨에 의해 무기력해지거나 피로감이 심하게 느껴질 때 먹으면 좋습니다.또한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지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어지러움 예방에도 좋습니다.덕분에 여름철 외부에서 오랫동안 활동하다 어지럼증을 느끼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실
매실은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고 해독 작용을 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그래서 더위를 먹어 구역감이 있고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먹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수박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에 좋고 신경을 안정시켜 주며 갈증해소에 도움을 줍니다.더위를 먹어 속이 불편하고 매스꺼운 증상이 있을 때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쑥을 가볍게 달인 후 꿀에 탄 후 마셔주시면 더위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또한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좋으며 피부 건강에도 좋아 땀이 많은 여름철에 드셔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
다섯 가지의 맛이 난다는 오미자는 여름에 차로 마시면 열과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특히 땀으로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는데 좋기에 더위 먹었을때 좋은 음식입니다.위장이 약한 사람은 연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참외
참외는 비타민C가 풍부해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기미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참외의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름철 탈수 증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C,그리고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이 피로한 상태일 때 효과가 좋습니다.더위를 먹으면 몸이 지친 상태가 되기 때문에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토마토는 수분을 보충해주면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