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백혈병 초기증상 및 원인

반응형

백혈병이란 면역을 담당하는 혈액 성분인 백혈구에 암세포가 발생하게 되면서 비정상적으로 증식해 정상적인 백혈구,적혈구,혈소판의 생성을 억제시켜 면역저하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그럼 백혈병 초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백한 피부
백혈병이 발생되면 암에 의해 손상된 새로운 혈액세포가 골수를 앞질러서 건강한 세포가 성장하기 어렵게 됩니다.건강한 세포가 적기 때문에 빈혈이 발생하여 피부가 창백해 질 수 있습니다.

 


피로감
벽혈병 초기증상으로 피로감과 빈혈 등이 있습니다.충분한 휴식을 취했는데도 만성피로가 계속 될 수 있습니다.적혈구가 부족해지면서 변혈이 발생하며 몸이 축 늘어지는 피로감이 느껴지면서 면역 체계가 떨어집니다.


출혈
골수 내에서 혈소판 생산이 되지 않으면서 차츰 혈소판 숫자가 감소하게 되어 월래 몸에서 지혈 기능을 담당하는 혈소판 숫자가 점차 감고함에 따라 코피나 잇몸 출혈이 멈추지 않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체중 감소
갑작스럽게 체중이 감소하며 식욕이 없어집니다.전신이 쇠약해지며 몸에 기력이 없어지는 상태가 되며 이밖에도 허리통증,메스꺼움,구토,설사,경련 등의 여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유가 느리다
상처와 찰과상이 치유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쉽게 멍이 든다고 느껴진다면 이러한 증상은 백혈병과 관련된 것을 수 있습니다.피부의 작은 빨간점(점상출혈)도 백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점상출혈은 일반적으로 하체에 나타나게 됩니다.

 


뼈 통증
백혈구가 뼈 표면 근처나 관절 내부에 축적되고 많은 암세포가 축적되어 뼈 구조에 압력을 가하는 큰 덩어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이것은 뼈 통증과 골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무증상
아무런 느낌도 없고 증상도 없이 그저 건강하게 생활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특이사항을 느껴 백혈병에 걸린 것을 알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갑작스러운 발열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갑작스러운 발열 증상이 일어나며 열이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특별한 원인이 없이 38도 이상의 고혈이 지속될 경우 혹은 흠뻑 젖을 정도의 땀과 발한 또한 벽혈병의 증상입니다.

 

 

백혈병 원인
백혈병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내지 못했지만 여러 요인에 의해 발병하는 것으로 알라져 있습니다.방사선에 노출이 백혈병과 관련되어 있습니다.이전에 다른 암에 걸려 방사선 요법을 받거나 직업적인 이유로 인해 방사선에 많은 노출이 있었을 경우가 해당됩니다.또한 유전적 요인에 의한 경우가 있습니다.이 외에도 고령이 원이이 될 수 있으며 흡연과 화학물질 노출로 인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암에 좋은 음식 총정리  (1) 2022.10.21
레비비트 효능 알고먹어요  (0) 2022.10.20
집중력 높이는 방법 총정리  (0) 2022.10.17
부정맥 증상 및 원인  (0) 2022.10.16
생밤의 효능 및 보관법  (0) 2022.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