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반응형

옥수수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인 만큼 수염까지 차로 끓여 먹고 있습니다.방송매체를 통해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찾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한방에서는 옥미수 라고 부릅니다.이것을 달여 먹으면 소변이 잘 나오며 혈압을 내려주고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그래서 예전부터 한약재로 사용될 만큼 그 효능이 좋았습니다.그럼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께요.

 

 

다이어트 효과
옥수수수염차는 다이어트 차로 굉장히 유명합니다.그 이유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면서도 포만감은 오애 유지되며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몸의 염증과 노폐물까지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통 완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은 소염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통증에 진통 효과를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덕분에 두통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두통이 자주 있는 분은 옥수수수염차를 꾸준히 드시면 좋은 효과를 받을 수 있고 긴장을 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뇨 작용
옥수수수염의 여러 성분들은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몸에 부종을 제거하는데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체내 쌓여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줍니다.또한 이러한 이뇨작용으로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 몸이 붓는 것을 방지하고,부종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중에는 혈관 건강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작용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유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이 물질은 혈관의 수축과 이완에 영향을 주어 혈압을 조절하고 안정화 시켜줍니다.뿐만 아니라 다량 함유된 칼륨은 혈관에 좋지 않은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혈당 조절
옥수수수염에 성분 중 하나인 리넬론산은 인슐린의 생성을 조절하며 인슐ㄹ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제 2형 당뇨환자가 옥수수수염차를 마시게 되면 혈당의 수치를 낮추는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황달 개선
황달은 간 건강이 좋지 않을때 발생하기도 합니다.황달은 잘 낫지도 않고 꾸준한 관리로 더 이상 큰 병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옥수수수염차는 이런 황갈 증상을 개선 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간염을 예방하거나 치료할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피부미용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고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메이신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고,히알루론산 성분은 피부에 수분을 부충해줄 뿐만 아니라 멜라닌 색소의 생합성을 억제하는 요소가 있어 피부미백에도 도움을 줍니다.

 


항암작용
옥수수수염에는 뛰어난 항암성분이라고 알려진 메이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종양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항암작용 및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변비 개선
옥수수수염차를 꾸준히 마시면 변비를 재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이는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로 인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비뇨기 질환 개선
옥수수수염차의 뛰어난 이뇨작용은 요로감염 및 결석 등의 비뇨기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또한 전립선 건강에도 뛰어난 도움을 주어 전립선비대증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수염차 부작용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장 질환자의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복용하기 전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찬 경우에는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이뇨작용을 촉진 시키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실 경우 탈수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숫가루 효능 알고먹어요  (0) 2021.06.22
완두콩 효능 및 부작용  (0) 2021.06.21
참나물 효능 알고먹어요  (0) 2021.06.19
빈혈 증상 총정리  (0) 2021.06.18
하고초 효능 알고먹어요  (0) 2021.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