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반응형

혈액은 우리 몸 속 구석구석 까지 순환하고 있습니다.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기면 건강상의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만큼 혈액은 우리 몸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그럼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불량
위 건강이 안좋은 이유는 보통 스트레스가 원인이지만 혈관이 좁아져 평소 위장으로 가는 혈액이 부족해도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가스가 차고 위산이 역류하기도 합니다.

 


다리 부종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때 다리가 붓는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특히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하는 사람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며 하체 부종은 혈액이 중력을 거슬러 올라오지 못하고 다리 끝으로 몰리면서 순환에 문제가 생기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하체 부종이 반복되면 하지 정맥류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트러블
피부가 거칠어지고 각질이 발생하는 것도 혈액순환과 관련이 있습니다.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고 영양분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으면 피부는 거칠어 지게 됩니다.피부 세포에 적절한 영양분이 전달되지 않으면 피부톤이 어두워지고 피부가 칙칙해질 수 있습니다.

 


면역력 저하
혈액 속 백혈구가 온몸을 돌아다니면서 제 기능을 발휘할 때 면역력은 가장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백혈구가 제 역할을 수행해내지 못한다면 면역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
손발이 차갑거나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 수족증상은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액이 심장에서 가장 먼 손과 발에 말초혈관까지 혈액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체온이 떨어지고 손발이 차가워 집니다.

 


두통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중 많이 겪는 증상입니다.뇌 쪽으로 가는 혈액의 양이 줄어들게 되어 두통을 발생시키게 됩니다.두통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주일 이상 두통이 지속된다면 혈액순환의 장애가 있는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손발저림
손과 발에 저림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은 손과 발에 피가 제대로 통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중 대표적입니다.산소와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손과 발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며 혈관 자체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손발이 저릴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체내 산소가 부족해지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혈액 속의 피로 물질인 젖산이 쌓이고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모하는 양이 많아져 만성피로,무기력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모
탈모는 유정적인 영향이나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혈액순환이 안되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원활한 혈액을 공급받지 못하여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해 모발이 건조해지고 빠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