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전립선암 초기증상

반응형

전립선암은 서양에서 가장 흔하게 발병하는 것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쉽게 찾아볼 소 있는 질환이 아니었습니다.하지만 요즘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현대인들이 받는 스트레스 또한 높아졌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전립선암의 빈도가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그래서 전립선암 초기증상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소변을 자주 본다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고 잔뇨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때문에 소변을 보고 또 소변이 마려운듯한 기분이 들어 자주 소변을 보러 화장실을 찾게 됩니다.나이가 있는 남성이라면 의례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전립선암 초기증상이라고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변 줄기가 약해진다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소변 줄기가 약해지면서 가늘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은 조직이 암세포에 의해 증식하면서 요도를 압학하지 때문입니다.



혈뇨
피가 섞여 나오는 소변은 전립선암의 흔한 경우가 아니지만 환자의 15% 미만에게 생깁니다.암이 전립선 요도나 방광의 삼각부라는 곳으로 국소 침윤을 했을 경울 또는 암에 동반된 절립선 비대증에 의해 혈뇨가 나오기도 합니다.

 


요실금
요실금은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나오는 증상입니다.암이 방광으로 전이되면 방광 자극 증상이 심해져 요실금 상태가 됩니다.요관이 막히게 되면 신장에서 만들어진 소변이 방광까지 이르지 못하고 신장에 고이게 되어 수신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이로 인해 등 부위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골반 통증
통증이 생겼다면 방광암이 어느 정도 진행됐을 때 발생합니다.통증은 옆구리와 배,골반 주위에 느껴지는데 방광암이 더 악회되면 뼈까지 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만약 이런 부위에 통증이 있고 요로 감염증 증상이 있으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발기부전
발기부전은 전립선암 자체 또는 수술,방사선치료,호르몬 치료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
갑자기 체중이 감소하거나 피로하고 식욕이 없어졌다면 방광암 증상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입니다.방광암이 진행되기 전에 미리 초기증상을 알고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평소에 방광암에 좋은 음식을 챙겨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립선암 원인
전립선암 원인은 남성호르몬과 나이,식습관,비만,유전 등이 있습니다.보통 40세 이전의 남성에게 거의 발생하지 않는데 그 이후로는 연령이 증가할 수록 전립선암의 발생률이 높아지기도 합니다.전립선암은 초기증상이 거의 없고 나이가 가장 위험인자가 될 수 있으므로 나이가 들면 꾸준히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암 생존률
전립선암 생존률은 다른 암에 비하면 좋습니다.진단 시 암세포 전이가 없는 국소성 전립선 암 생존률은 10년 생존률이 80% 이상으로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또한 주위에 퍼져 있어도 전립선 암 생존률은 50~70% 정도로 상당히 높습니다.만약 전립선을 벗어나 전이가된다면 5년 상대생존율은 44%로 크게 떨어집니다.때문에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초기에 진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르간 오일의 효능 및 부작용  (0) 2021.09.13
돌배 효능 및 부작용  (0) 2021.09.12
진피 효능 알고먹어요  (0) 2021.09.11
양파즙 효능 및 부작용  (0) 2021.09.11
차조 효능 알고먹어요  (0) 2021.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