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아카시아꽃 효능 및 부작용

반응형

아카시아꽃이 피는 5월에 산길을 걷다 보면 아카시아꽃 향이 진하게 길을 채운 것을 볼 수 있습니다.아카시아꽃은 눈으로 바라보기만 해도 향긋하게 느껴집니다.그럼 아카시아꽃 효능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종 완화
아키시아꽃은 부종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아카세틴 성분이 이뇨작용을 좋게 하여 소변을 잘 배출하게 해주고 신장의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서 부기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 작용
아카시아꽃에 함유된 아비신이라는 성분이 세포가 받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암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항암 효과가 좋습니다.



소염작용
아카시아꽃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카세틴 성분은 염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염증성 여드름에 도움을 주며 자외선으로 입은 피부 손상에 좋습니다.

 


기관지염 개선
아카시아꽃은 가래와 염증을 제거해 주고 천식성 기관지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아카시아꽃을 술로 담가 드시거나 아카시아 나무 속껍질을 오래 달여서 귤껍질 가루와 같이 먹으면 잘 낫지 않는 기침이나 만성기관지염에도 도움이 됩니다.

 

 

독소 배출
아카시아꽃은 로비닌 성분과 칼륨의 효과로 체내 나트륨과 독소,노폐물 등 유해물질들을 소변을 통해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병 개선
아카시아꽃 효능으로 위장병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아카시아꽃은 기를 늘려주는 약재인 황기보다 나은 약재라고 알려져 있으며 아카시아꽃으로 술을 만들어 드시면 위장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아카시아꽃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줍니다.또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카시아꽃 부작용
아카시아꽃은 다른 꽃과 비교햇을 때에 꽃가루가 적은 편이기에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도 무리없이 섭취가 가능하지만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또한 임산부는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카시아꽃 먹는법
아카시아꽃은 술을 담거나 차를 끓여서 먹거나 튀김가루를 묻혀 튀겨 먹습니다.또한 청을 만들어 두고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아카시아 꽃은 만개한 꽃보다는 살짝 덜 핀 상태의 꽃이 좋습니다.아카시아꽃30% 설탕70%를 효소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망고 효능 알고먹어요  (0) 2022.06.26
흑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  (0) 2022.06.25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0) 2022.06.23
머위대 효능 및 부작용  (0) 2022.06.22
가자미 효능 및 부작용  (0) 2022.06.21